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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파파
미 교통당국, 테슬라 '오토파일럿'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공식 조사 착수 본문
미국 연방 교통안전국이 테슬라의 '자율주행' 오토파일럿 시스템에 대한 공식 조사에 착수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2018년 이후 긴급 차량과 관련된 11건의 Tesla 충돌 사고 이후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Tesla 차량이 "최초 대응 차량에 직접 충돌"한 경우도 있다고 조사당국은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14년 이후 생산된 테슬라 자동차 약 76만5000대를 대상으로 한다.
여기에는 모델 Y, 모델 X, 모델 S, 모델 3이 포함된다.
'항상 통제'
이 기관은 주로 Tesla 차량이 도로에 정차한 차량, 특히 사고가 발생한 긴급 차량에 대처할 수 없는 명백한 무능력에 대해 우려했다.
사고 목록에는 Tesla가 주차된 소방차의 "뒤로 돌진" 한 사고와 주차된 경찰차가 충돌한 사례가 있다.
당국은 Autopilot을 사용하는 동안 "운전자의 참여를 모니터링, 지원 및 시행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 및 방법"에 대한 예비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조사를 촉발한 11건의 충돌 사고에서 자동 조종 장치나 교통 인식 크루즈 컨트롤이라는 시스템이 충돌 직전에 활성화되어 있었다고 밝혔다.
보조 기술을 사용하면 자동차가 자동으로 조향, 가속 및 제동할 수 있다. 그러나 자동으로 운전하지 않고 운전자가 항상 통제와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어 비난을 받고 있다 .
Tesla는 이 기능을 "Autopilot"으로 마케팅했으며 "완전한 자율 주행"을 약속했으며 현재 일부 사용자는 베타 버전으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테슬라 운전자들은 과거에 이 시스템을 자주 남용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무인 운전 중인 상황에서 전화를 사용하는 것부터 카시트를 바꾸고 운전석에 운전자를 두지 않는 것까지 다양하다.
조사당국 대변인은 성명에서 "오늘날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어떤 자동차도 스스로 운전할 수 없다. 모든 이용 가능한 차량은 항상 사람이 조종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조사의 증거자료에는 충돌과 관련된 어려운 상황이 많이 기록되어 있다.
"대부분의 사고는 어두워진 후에 발생했으며 충돌 현장에는 최초 대응 차량 조명, 조명탄, 조명된 화살표 보드 및 로드 콘과 같은 현장 제어 조치가 포함되었다."라고 밝혔다.
테슬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선보이는 행사를 며칠 앞두고 있습니다.
일론머스크(Elon Musk)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는 이전에 8월 19일을 "Tesla AI Day"로 발표했으며, 이 날은 회사에 AI 전문가를 채용하기 위해 회사의 인공 지능 시스템의 발전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Tesla는 2020년 10월에 홍보팀을 해산했으며 내부 논평을 받을 수 없는 상태이다.
관련기사 : https://www.bbc.co.uk/news/technology-56854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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